이 포스팅은 아래 강의를 들으며 작성되었습니다.
https://www.udemy.com/course/unrealcourse-korean/
용어 사전
이벤트 그래프(Event Graph) - 블루프린트를 위한 캔버스
노드(Node) - 미리 만들어진 기능
이벤트(Event) - 언제 발생활 지를 알려주는 노드
오브젝트(Objects) - 데이터와 기능이 모아진 것
액터(Actors) - 레벨에 넣을 수 있는 오브젝트
컴포넌트(Component) - 액터에 놓을 수 있는 오브젝트
레퍼런스(Reference) - 오브젝트를 찾을 수 있는 곳
Spawning - 플레이 중에 오브젝트를 생성함
트랜스폼(Transform) - Location, Rotation, Scale
핀 관련
핀(Pin) - 연결할 수 있는 소켓
Input Pin - 이 노드가 언제 실행될지
Output Pin - 이 노드 이후 무엇을 할지
Data Pin - 노드의 입력 또는 출력 데이터
Execution Pins - 이 노드가 언제 실행될지
Return pin - 노드의 아웃풋
데이터 타입 관련
Data Type - 데이터의 모양
구조체(Struct) - 대체적으로 작은, 오브젝트
퀄리티 세팅
컴퓨터 사양이 좋지 않아 버벅거린다면 퀄리티를 낮추자.
스폰된 액터로 블루프린트 작성하기
블루프린트 클래스 작명규칙
BP_클래스명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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